약관동의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Joy클리닝서비스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웹사이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2.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서비스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회원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② 회원 가입을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즉시 이용 신청을 승낙하며, 이용 승낙의 사실을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불승낙 및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이용신청자 본인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한 신청
2. 이용 신청 시 가입신청 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 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10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수정합니다.
② 회원의 이용 신청 시 기재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직권에 의하여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아이디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 및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사 청소 소개
2. 당사 청소 예약 및 관리
3. 당사 청소관리 및 조회
4. 당사 청소 견적 조회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회사의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4 조 (개인 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 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사전 동의 없이 이 목적을 넘어서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의 제공
2. 서비스를 위한 회원의 관리
③ 회사는 개인 정보를 회원의 별도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이용안내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고지 또는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는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원이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의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비롯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여 공지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명의에 의해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2.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3.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6.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7.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3.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4.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 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①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 활동 또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 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 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 시스템의 작동불능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제공된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전송한 정보 또는 자료의 내용과 관련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함으로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등

2.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원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제공 및 예약 관리
 - 문의 및 민원 처리
 - 법적 의무 준수 및 분쟁 대응

3.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파기

4.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나,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금, 상품권, 귀금속 등 개인 소지품은 절대 건드리지 않습니다.
* 서비스 당일 고객님과 연락이 닿지 않아 입실하지 못하는 경우 30분 대기 후 철수합니다. 미리 출입방법을 꼭 확인해주세요.


항 목 세부 내용/규정
청소범위 1. 거주공간 : 방, 거실, 주방, 화장실
( 창고, 마당 등 입주자가 잘 들어가지 않는 공간 제외)

2. 바닥 청소: 전기 청소기, 청소포/ 물걸레로 바닦 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버리기
가전/가구: 청소포/ 물걸래로 먼지,얼룩 제거
주 방 : 냉장고, 전자레인지 먼지, 얼룩 제거, 주방용품 정리정돈
화장실 : 변기 및 세면대, 거울 얼룩, 먼지 제거

3. 물품정리
간단한 물품들 정리 정돈 셋팅 가능

* 유상옵션서비스 (사전에 미리 요청/ 가격별도 협의)
시간과 디테일 필요한 청소공간 (냉장고 내부 오염, 전자레인지, 창틀, 베란다)

* 원칙적으로 불가한 서비스 (별도 협의요망)
- 일반적인 세정제로 1~2회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나 때
- 닦아도 잘 지워지지지 않는 거울, 스테인리스 미세한 얼룩 등
- 일반적으로 잘 보이지 않는 공간 (침대, 가구 밑이나 위/ 창틀은 별도로 요청해주세요)
- 에어컨, 세탁기 등 가사청소의 범위로 보기 어려운 공간
* Joy클리닝서비스는 가사도우미를 중개해 드리는 고용알선업입니다. 일용직 소득세 3.3%와 용업업체 용역수수료(차등적용)를 공제후 정해진 급여일에 지급 됩니다.

* 매니져가 직거래를 요구하면 피해 상항이 발생할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Joy클리닝서비스의 동의없이 고객과 직거래를 할 경우 1회 청소비의 10배 이상의 금액을 손해보상합니다.

* 청소예약 고객님은 청소담당자에게 청소범위, 중점적으로 청소할 사항, 청소범위 등 적극적으로 안내, 지시해줄 의무가 있습니다. 청소예약 고객님에게 적극적으로 문의하셔서 원할한 청소업무를 하도록 합니다.

* 청소담당자는 청소에 필요한 도구/소모품을 가지고 가지 않으며, 고객님의 집에 있는 청소용품으로 청소업무를 진행합니다. 그러함에도 청소도구/용품 부족한 상황이 있을수 있으므로 기존적인 청소용품을 가지고 다닐 것을 권유합니다.

* 청소를 하면서 청소예약한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다치거나 손해를 입었을 경우, Joy클리닝서비스는 10만원을 한도로 보상 또는 배상책임보험이 있읅 경우 보험사 보상한도 내에서만 책임을 지며, 별도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청소담당자 홈클리닝 취소 패널티 규정 >

* 청소 전날 (예: 청소일 10일 – 취소일 기준 9일 오후6시) 6시 이후부터는 결제금액의 30%, 청소당일 오전 9시까지 50%, 청소당일 오전 9시 이후부터는 100% 취소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 위의 금전적인 패널티 외에도 청소예약 후 무단으로 취소할 경우 기간과 상관없이 고용계약 해지 및 일정기간 업무배정을 중지 할수 있습니다.

< 청소 담당자 청소품질 관련 패널티 규정 >

* 청소가 미흡하여 청소예약 고객의 클레임 발생시 아래 규정에 따라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1. 청소업체 관리인이 확인 후, 청소가 상당히 미흡하다고 판단될 때 청소비에서 최소 20%~ 최대 100% 까지의 비용을 급여에서 차감합니다.
2. 경미한 청소미흡일 경우, 청소담당자 교체 및 청소담당자 주의 조취가 이루어집니다.
* 하단의 규정 및 매뉴얼은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필독하시고 동의하신 경우에만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항 목 세부 내용/규정
1. 업무지시 청소담당는(‘담당자’로 호칭) 숙소 청소 업무와 관련하여 (‘호스트’로 호칭) 호스트에게 관리, 지도를 받을 의무가 있으며 문의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관리, 지도라 함은 해당 숙소에 처음 방문하였을 때, 업무를 빠르고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청소도구 위치) 및 업무지시(특별히 신경쓸 곳 등)

* 반드시 업무메뉴얼을 사전에 숙지한 후, 매뉴얼대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매뉴얼대로 진행이 안될 경우 클레임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메뉴얼이 없을 경우, 문자나 유선으로 호스트와 소통을 충분히 해주세요)

* 청소 진행시 호스트의 요구 사항에 바로 응대할 수 있도록 문자, 유선으로 빠른 소통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 청소종료 후 업무 톡방에 사진, 동영상 발송 후 반드시 호스트의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호스트가 메시지 확인 후 5분 이상 대기, 호스트가 10분까지 연락이(문자, 유선) 되지 않을 경우 담당자는 청소를 종료합니다.
  ‘청소종료’라는 멘트 이후에는 청소/업무 보완을 해야될 의무는 없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피드백은 3회 이하 10분 내로 원칙입니다.)
2. 업무관련 소모품 담당자는 청소,관리에 필요한 소모품 및 도구는 숙소에 준비된 물품을 사용 합니다.

*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숙소내 청소용품이 미비한 경우가 많으므로 담당자가 직접 간단한 청소용품을 가지고 다닐 것을 권유 드립니다.

* 청소용품이 부족할 경우 미리 호스트에게 준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필수: 물티슈(청소용), 돌돌이(보풀제거), 뿌리는 세정제, 솔, 쓰레기 봉지

* 호스트의 지시를 받지 못하는 긴급한 경우, 담당자는 필수 청소용품을 구입 후 호스트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세탁 및 건조 기본적으로 침구류의 세탁/건조는 청소업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필요시 호스트와 협의하여야 하며, 옵션비용이 청구됩니다.

* 빨래방 방문: 거리/세탁물의 양에 따라서 옵션비용 차등적용(별도 공지함)
  (숙소에서 300m 이내에만 가능하며, 300m 초과시에는 사전에 청소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여부를 결정합니다. 기본 8,000원부터 차등)

* 숙소내 세탁/건조: 위와 같이 옵션비용 발생 (세탁, 건조 예상시간 반영)
  (숙소 상황에 따라서 청소업무에 크게 지장이 없을 경우, 옵션비용이 차등적용. 세탁건조 기본시간 2시간이고 초과시 시간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
4. 업무시간 기본적으로는 업무에 있어서 시간을 정하지는 않지만 평균적인 예상 소요시간을 참고해 주세요.

* 청소담당자는 체크아웃/체크인 사이에 청소업무 완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보통 체크아웃 시간을 기준으로 10분~20분 이내에 시작합니다)

* 호스트가 공지한 체크아웃/체크인 규정시간 외 현장 상황에 따라 게스트의 실질 체크아웃/체크인 시간을 호스트에게 미리 문의하시기 권유드립니다.

* 체크아웃/체크인 시간이 짧을 경우, 청소의 범위에 대해서 사전에 협의 합니다.
5. 업무범위 게스트가 생활하는 주거공간을 대상으로 합니다.(외 장소는 별도 협의)

* 게스트가 거의 들어가지 않는 장소(창고, 뒷마당) 등은 대상으로 하지 않음

* 아래의 업무는 청소는 아니지만 기본제공하는 서비스로 포함합니다.
  (침구류 교체, 물품정리, 휴지 및 세면도구 확인 여부, 근처 간단한 물품구입, 그 외 호스트가 요청하는 간단한 업무 등)

* 아래의 업무는 별도의 협의가 없이는 기본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변기막힘 해결, 파손된거 수리, 전구 교체, 장거리 물품 구입 등)
  (가능하다면 추가비용을 받고, 해결해 주시길 권유드립니다.)
6. 업무품질 청소업무의 범위와 난이도는 다소 주관적이지만 통상 에어비앤비에서 관리하는 청결 상태가 기준이며 게스트의 클레임이 없는 상태로 규정합니다.

* 게스트가 클레임을 명확히 한 경우는 기본적으로 청소 미흡으로 간주합니다
  (무조건은 아니고 객관적인 사진, 영상자료와 같은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 호스트 및 업체대표의 판단하에 현저하게 청소 미흡이라고 판단 되어지는 경우
  (객관적인 사진, 영상자료와 같은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 아래의 경우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는 청소품질 대상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사전에 특별히 요청을 해야 합니다.
  (침대나 가구 하단, 잘 안보이는 창틀 등 눈에 보이는 않는 장소의 청소상태)
  (유리, 스테인리스에 주의를 기울여 닦았으나 발생하는 미세한 얼룩 등)

* 일반적인 세정제로 2~3회 닦아도 지워지지지 않는 오염물은 청소 대상으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7. 예약관련 청소예약은 호스트의 요청과 업체대표의 승낙 그리고 예약확정 문자발송으로 확정됩니다.

* 업체대표가 구두, 문자로 예약 요청을 하였다 하더라도 예약확정 문자가 미수신시 예약확정으로 간주하지 않으니 반드시 예약확정 문자를 요청바람

* 담당자는 예약을 승낙할 권한이 없습니다.
  (업체대표에게 예약 확인을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확정된 예약은 패널티 부여와 상관없이 취소/변경이 불가하며, 불가피할시 업체대표 또는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8. 비용관련 청소비는 업체대표가 확정합니다. 그러나 청소비가 확정되지 않은 경우 또는 불가피하게 변경이 필요할시 업체 청소단가표를 기준으로 협의합니다.

* 청소비가 협의 되었다 하더라도 아래의 경우 청소비 증감을 요청할수 있다.
  (현저하게 불쳥결 상태가 심각하여 평상시 청소시간보다 1시간 이상소요 및 난이도가 높아질 경우, 냉장고에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가 많을 때 등)

* 예약시간에 담당자가 방문하였으나 게스트가 Late 체크인 하여 20분이상 지연시 시간당 18,000원 추가비용 청구됨

* 세탁, 건조기 고장이나 청소도구 부족으로 청소시간이 불가피하게 지연될 때 시간당 18,000원 추가비용 청구됨

* 게스트가 전체 침구류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침구류 교체가 필요없을 경우에 청소비 감액 요구 가능합니다.

* 약정된 청소비는 담당자가 아닌 업체대표의 계좌로 입금을 받습니다. 단, 빨래방 비용 및 소모품 구입시 결제한 금액은 담당자가 직접 입금 받습니다.

* 업체담당자 호스트와 정기제휴계약시 청소비용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9. 패널티 패널티는 상호간에 계약위반 및 신의성실 위반으로 현저하게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케 한 경우 금전 배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 청소 스케줄 예약완료 후 협의 없는 변경/취소가 될 경우에 발생.

* 청소상태 품질저하 및 기타 사유로 상대방에게 심각한 불편, 손해 발생시

* 호스트의 가전/가구 파손 또는 숙소시설 문제로 담당자가 상해를 입었을때
  (자세한 사항은 별도 패널티 규정을 참고해 주세요)

* 업체대표는 호스트의 예약취소 및 패널티와 관련하여 약정된 한도금액만 손해배상의 의무가 있으며, 그 외 대표에게 손해배상을 요구할수 없습니다.

* 업체대표 동의없이 호스트와 청소업무를 직거래할 경우 1회 청소비의 20배에 해당하는 금전을 손해배상 합니다.
10.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 발생한 청소수당은 일용직 소득세 3.3% 공제하며, 국세청에 소득 신고가 들어갑니다.

* 3.3% 소득세 과세는 관련 세법에 따라 의무사항이라 위 경우가 아니더라도 소득신고가 될 수도 있으며, 해당 사유 발생시 미리 담당자에게 통보합니다.

* 담당자의 급여는 주단위로 사전에 공지된 급여일자에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주로 오후 9시 이후에 지급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독촉은 자제합니다.
  (불가피한 경우, 담당자는 호스트에게 사전 공지 후 급여연기를 요청할수 있습니다)

* 문자로 보내주는 급여명세표를 반드시 확인후 특이사항은 즉시 문의주세요.
* 하단의 규정 및 매뉴얼은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필독하시고 동의하신 경우에만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예약캔슬도 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잦은 예약캔슬은 스케줄 배정시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제휴업체의 경우에만 1회분 청소비를 예치금을 받고 있으며, 상당수 비제휴 업체의 경우에는 예치금이 없는 관계로 패널티를 적용하기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 업체 대표가 직접 패널티를 호스트 대신하여 일정금액을 분담하는 취지이오나 당사 패널티 규정을 준수 부탁드립니다.


항 목 세부 내용/규정
1. 스케줄 취소 1. 청소일로 7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ex: 청소일정이 20일이고, 예약취소가 12일 포함 및 그 이전일 경우 )
  ⇒ 금전적인 패널티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2. 청소일로 5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ex: 청소일정이 20일이고, 예약취소가 14일 포함 및 그 이전일 경우 )
  ⇒ 약정된 청소비용의 30%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제휴업체)
  ⇒ 약정된 청소비용의 15%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비제휴업체)

3. 청소일로 2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ex: 청소일정이 20일이고, 예약취소가 17일 포함 및 그 이전일 경우 )
  ⇒ 약정된 청소비용의 50%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제휴업체)
  ⇒ 약정된 청소비용의 25%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비제휴업체)

4. 청소일로 1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ex: 청소일정이 20일이고, 예약취소가 18일 포함 및 그 이전일 경우 )
  ⇒ 약정된 청소비용의 70%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제휴업체)
  ⇒ 약정된 청소비용의 35%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비제휴업체)

5. 청소일 당일 또는 전날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ex: 청소일정이 20일이고, 예약취소가 당일 및 전일 경우 )
  ⇒ 약정된 청소비용의 100%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제휴업체)
  ⇒ 약정된 청소비용의 50%를 패널티로 보상합니다 (비제휴업체)
2. 청소 민원 1) 호스트의 판단하에 청소가 경미하게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 구두로 주의

2) 호스트의 판단하에 청소가 심각하게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청소업체도 일부 인정할 경우 (증거자료 필요)
  ⇒ 1회 청소비의 30%를 보상합니다.

3) 호스트의 판단하에 청소가 경미하게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게스트의 클레임이 있을 경우 (증거자료 필요)
  ⇒ 1회 청소비의 30%를 보상합니다.

4) 호스트의 판단하에 청소가 심각하게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게스트의 클레임이 있을 경우 (증거자료 필요)
  ⇒ 1회 청소비의 50%~100% 를 보상합니다
3. 기타 손해보상 * 청소담당자의 귀책사유로 파손 등 기타 손해가 발생할 경우
  * 청소담당자가 손해를 보상합니다.